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데이터리안 SQL 분석 캠프 실전반 13기 수강후기

 

 

SQL 데이터 분석 캠프 | 실전반

4주만에 고급 SQL 스킬부터 실전 분석 프로젝트까지

datarian.io

 

 

기간

2023년 1월 2일 ~ 2023년 1월 29일

 

수강계기

데이터리안이 생겼을때부터 SQL에 관심이 있었던 터라 강의를 들어봐야지라고만 마음먹고 드디어 시간이 나서 듣게 되었다.

이미 패스트캠퍼스에서 데이터분석과정을 한번 들었기 때문에 SQL에 대한 기본 지식과 활용법은 알고 있어서 바로 실전반으로 선택했고, 

다른 강의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코호트 분석과 리텐션에 대한 방법론과 쿼리 짜는 법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수강하게 되었다.

 

 

좋았던 점

데이터리안의 실제 GA 로그 데이터를 활용해서 수업이 진행되는 점이 좋았다. 실제 DB를 가지고 쿼리를 짜보고, 쿼리만 짜는게 아니라 그 안에서 인사이트를 찾아내기 위해서 데이터를 해석하기도 하면서 분석이라는 것을 해보는 과정이 좋았다. 

그리고 투머치 하지 않게 적당한 양의 강의와 문제풀이, 딱 필요한 만큼한 심도있게 다루는 것 같아 확실히 집중할 수 있어 다른 강의와는 확연히 차이가 났다.

 

 

아쉬웠던 점

강의에서 풀이하는 문제 풀이 말고도 더 많이 풀 수 있게 제공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무료로 문제 풀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으니, 그 사이트들을 잘 활용해봐야 겠다. 

 

 

배운 점

코호트와 퍼널분석 방법론에 대해 완전히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서브쿼리와 윈도우 함수 등 고급 SQL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앞으로 해야할 일

지금 배운것들을 종합해서 개인 프로젝트를 빠르게 해야겠다.